top of page

던킨도너츠와 미니언즈의 콜라보레이션

최종 수정일: 2018년 5월 31일

Mission

늘 전세계 캐릭터와 국내외 문화 컨텐츠와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던 던킨도너츠는 올해에도 다양한 캐릭터 라인업을 선보여왔습니다. 그 중에서 5월 가정의 달 캠페인으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캐릭터인 '미니언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미니언즈'의 캐릭터 디자인을 토대로 다양한 도넛과 음료 상품들을 개발하고 굿즈들을 만드는 등, 많은 준비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미 타사에서 많이 차용하여 사용한 캐릭터였기 때문에 타사와는 또 다른 제품을 더욱 돋보일 수 있게 만드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Insight

미니언즈는 다양한 타겟에게 사랑받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타깃에 대한 인사이트와 그에 맞는 콘텐츠 스타일 개발이 중요했습니다. 우리는 미니언즈의 주요타깃과 던킨도너츠의 주요타깃들을 교차 분석하여 두 가지 대표적인 타깃을 발굴했습니다. 바로 미니언즈를 좋아하는 키덜트와 미니언즈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가진 부모였습니다. 두 가지의 전혀 다른 UX의 타깃에게 공통적으로 익숙함을 주는 것이 효과적이라 판단했고, 유니버셜 코리아와 일루미네이션 본사와의 조율 끝에 영화 광고 형식이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했습니다.



Idea

먼저 영화 광고가 연상될 수 있는 들으면 알만한 영화광고 전문 성우분을 섭외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영화 광고처럼, 티징과 본편으로 나누어 제작하되 영화소스를 그대로 사용하여 예고편 처럼 보일 수 있도록 초반 씬들을 교차편집하여 구성했습니다.

물론 미니언즈 노출 가이드 등으로 인해 의도했던 초안에서 많이 수정되었지만, 영화 같은 미니언즈의 매력과 던킨도너츠의 제품을 잘 보여줘 전국 던컨도너츠 매장 영상으로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매장, SNS채널, 홈페이지 등에 인기 미니언즈 캐릭터를 숨겨놓고 숨겨진 캐릭터를 찾아 쿠폰을 구매하는 형태의 프로모션을 개발하여 매출로 연계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Tag


Credits

AE 홍승희

AP 이애리, 김성민

CR 박유진, 박대성

조회수 571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