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신한카드에서는 동네 슈퍼 등의 소호 상점 위주 할인 카드인 '딥스토어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핵심 타깃인 4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지역기반 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Insight
먼저 핵심 혜택 위주로 분석했습니다. 소호 주거 지역 주변에 있는 편의점, 카페, 식료품점 등의 할인은 물론 주말에는 대형 마트까지 할인되는, 철저히 '가게' 쇼핑에 특화된 카드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바이럴 메이킹을 할 수 있는 40대 주부를 잡을 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이에 대형 아파트 단지에 있는 엘리베이터 미디어보드 매체를 선정하여 주요 소호 상권이 밀집해 있는 아파트를 일일이 선정해 혜택이 머리 속에 남는 아이디어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Idea
엘리베이터 매체는 집중도는 뛰어나지만 영상 전체를 보기엔 어렵습니다. 이에 각각의 혜택만 보더라도 바로 연결될 수 있는 혜택 단위 컨텐츠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또한 전체 혜택이 잘 인지되도록, '우리동네 할인받을, 지도' 라는 중의적인 표현의 카피를 사용하여 전체 혜택을 아우르는 형태의 영상을 구현하였습니다.
Tag
Credits
AE 정용준, 손솔아
AP 김성민, 이애리, 이승혜, 임성재
AP/CW 김향리
2D 박유진, 임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