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로보어드바이저 '나만의 자산관리사' 캠페인

2018년 5월 18일 업데이트됨



Mission

최근 1~2년가 증권가의 화두는 단연 AI와 알고리즘을 이용한 로보어드바이저였습니다. 하지만 법적 인프라가 준비 중이었고 누구나 서비스를 출시하고는 있지만 절대 강자는 없었습니다. SK증권은 증권 브랜드 중에 모바일에 특화된 서비스를 가장 앞서서 선보여 왔습니다. 이에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에서도 강한 인상을 남길 런칭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Insight

가장 큰 장벽은 고객들이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한 니즈를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증권사의 고객들은 대부분 직접 투자자로써, 금융상품을 직접 사고 파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큰 수익을 바라는 공격적인 직접 투자자들과 안정적이고 작은 수익을 바라는 은행권 투자자들 사이에 있는 중위험 중수익 상품입니다. 이에 기존 증권사 타깃들에서 확장하는 로보어드바이저만의 타깃들을 발굴하고 그들을 위해 커뮤니케이션을 준비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자산관리를 해준다면, 언제든 누구든 투자금액이 적던 많던 똑똑한 자산관리사를 두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자산관리사를 등장시켜 인터랙티브 무비로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Idea

24시간 내내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배경과 주인공의 복장을 통해 '24/7' 자산관리를 연상시키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익숙함을 느끼게하여 이탈율을 줄이는 목적으로 '페이스타임'과 같은 화상통화를 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최적화 된 690여개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 고객의 인터랙션에 따라 대화하듯 다음 영상을 로딩하는 형태로 구현하였습니다.

추가로 이탈율을 더욱 더 줄이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으로 기프티콘을 추첨하는 영상도 삽입하여, 경품프로모션도 색다르게 진행했습니다.


Result & Award

기존의 딱딱하고 건조했던 투자 성향테스트를 인터랙티브하게 풀어내 260% 이상의 전환율 증가가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타 브랜드에서도 차용, 카피 하는 등 다양한 이슈를 낳았고, 웹어워드와 &어워드에서 대상과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뤄 냈습니다.

Tag #SK증권 #인터랙티브무비 #앤어워드 #웹어워드


Credits

AP 이승혜, 김성민

Edit/2D 박대성

CR 김필주


Go to Campaign Site

http://shake.sks.co.kr/shakeEx/index_portfolio.php


조회 0회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9길 14 

일석빌딩 4층, 5층

Copyright © ADmission.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Black Instagram Icon
  • Black YouTube Icon